![](../../../../design/upload_file/editor/barotest/1.jpg)
![](../../../../design/upload_file/editor/barotest/3.jpg)
마스트를 90도로 세운 상태에서 정해진 하중중심의 범위내
에서 포크로 들어 올릴 수 있는 화물의 최대무게이다.
적재능력의 표시방법은 표준하중 몇 mm에서 몇 KG으로 표시
한다.
![](../../../../design/upload_file/editor/barotest/4.jpg)
포크의 수직면으로부터 하물의 무게중심까지의 거리를
말한다.
![](../../../../design/upload_file/editor/barotest/5.jpg)
마스트를 수직인 상태에서 최대로 이상시켰을때 지면으
로부터 포크의 윗면까지의 높이
![](../../../../design/upload_file/editor/barotest/6.jpg)
4) 자유인상높이 FREE LIFT
포크를 들어 올릴 때 내측마스트가 돌출되는 시점에
있어서 지면으로부터 포크 윗면까지의 높이
![](../../../../design/upload_file/editor/barotest/7.jpg)
5) 마스트경사각 TILTING ANGLE
마스트 전체를 전방 또는 후방으로 경사시 각도.
통상 전경각이 후경각에 비해 작음.
![](../../../../design/upload_file/editor/barotest/8.jpg)
포크의 앞부분에서부터 지게차의 제일 끝부분까지의
길이
![](../../../../design/upload_file/editor/barotest/9.jpg)
타이어의 공기압이 규정치인 상태에서마스트를 수직
으로 하고 포크를 지면에 내려 놓았을 때 지면으로부터
마스트 상단까지의 높이. 단, 이때 오버헤드가드 높이가
마스트보다 높을 때는 오버헤드가드 높이가 전고임.
![](../../../../design/upload_file/editor/barotest/10.jpg)
지게차 차체 양쪽에 돌출된 액슬, 펜더, 포크게리지,
타이어 등의 폭
![](../../../../design/upload_file/editor/barotest/111.jpg)
9) 축간거리 WHEEL BASE
지게차의 앞축 (드라이브액슬)의 중심부로부터 뒤축
(스티어링액슬)의 중심부까지의 수평거리. 지게차의
안정도에 지장을 주지않는 한도내에서 최소로 설계된
다.
![](../../../../design/upload_file/editor/barotest/12.jpg)
지게차의 양쪽바퀴의 중심사이의 거리.
통상전륜과 후륜의 윤간거리는 다르게 설계된다.
![](../../../../design/upload_file/editor/barotest/13.jpg)
11) 최저지상고 GROUND CLEARANCE
지면으로부터 지게차의 가장 낮은 부위까지의 높
이 ( 포크와타이어는제외)
![](../../../../design/upload_file/editor/barotest/14.jpg)
12) 최소회전반경 MINIMUM TURNING RADIUS
무부하상태에서 지게차의 최저속도로 가능한
최소의 회전을 할때 지게차의 후단부가 그리는 원
의 반경.
![](../../../../design/upload_file/editor/barotest/15.jpg)
13) 최소직각교차로통로폭
MINIMUM INTERSECTING AISLE
지게차가 직각회전을 할 수 있는 최소통로의 폭
![](../../../../design/upload_file/editor/barotest/16.jpg)
RIGHT ANGLE STACKING AISLE
최소적재통로폭이란 하물을 적재한 지게차가 일
정각도로 회전하여 작업할 수 있는 직선통로의 최
소폭을 말하며, 그 각도가 90도일 때를 "직각적재
통로폭" 이라한다.
![](../../../../design/upload_file/editor/barotest/18.jpg)
15) 장비중량 SERVICE WEIGHT
냉각수, 연료, 구리스등이 포함된 상태에서의
지게차의 총중량.
![](../../../../design/upload_file/editor/barotest/17.jpg)
포크인상속도는 "부하시"와 "무부하시"의
2종류가 있다.
통상 mm/sec로 표시된다.
![](../../../../design/upload_file/editor/barotest/19.jpg)
포크인상속도는 "부하시"와 "무부하시"의
2종류가 있다.
통상 mm/sec로 표시된다.
![](../../../../design/upload_file/editor/barotest/20.jpg)
18) 등판능력 GRADEABILITY
지게차가 오를 수 있는 경사지의 최대각도
로서 "%"와 "도"로 표시한다
출처 : http://blog.naver.com/daahn1/150015557333